선택적 정교분리, 좌경화 된 기윤실, 해산이 답이다.
기윤실이 10.27 연합 예배를 비판하는 성명을 냈다. 심각하게 좌경화 된 기윤실다운 대응이다.
기윤실의 정치편향은 어제오늘의 일이 아니다. 기윤실은 박근혜 대통령 탄핵을 적극적으로 지지했다. 반면 소득주도성장정책을 비롯한 문재인 정권의 정책들은 앞서서 두둔했다. 4대강 사업과 이명박 정부엔 날선 비판을 세웠지만, 조국 전 법무부장관의 표리부동한 이중성엔 철저히 침묵했다. 차별금지법은 사실상 옹호하는 모습을 보였다. 정교분리를 말하면서도 좌파적 아젠다엔 적극적으로 정치에 참여했고, 반대되는 목소리엔 정교분리를 들이대며 기독교인들의 입을 틀어 막아왔다.
기독교 좌파의 온상이 된 기윤실. 기윤실이 건강한 기독교 신앙에 바탕을 둔 조직이라면, 민주와 진보로 포장된 무신론적 인본주의, 세속적 좌파의 아젠다를 교회 안에 들여오고 복음을 변질시키는 창구가 되었다는 사실을 깨닫고 통렬히 회개할 때다.
사랑과 평화와 관용을 빙자해 본질을 왜곡하고, 예수 그리스도 안에 드러난 하나님의 사랑을 인본주의적인 사랑과 자기 의, 사회정의와 사회구원으로 치환해 버리려는 시도가 교회 안에서 진행되고 있다. 교회 안의 싸움만은 아니다. 진화론과 무신론적 세계관, 마르크스주의와 포스트모더니즘이 모든 학문영역을 잠식하고 있다. 세계사적인 정신의 전쟁이다. 전통적인 가족개념과 성별구분, 성윤리를 해체하는 차별금지법은 이러한 학문적, 사상적 배경이 반영된 하나의 사례다. 이 전쟁에 누가 맞서 싸우겠는가? 한국교회에 맡기신 거룩한 사명이다. 10.27은 이에 대한 응답이다.
기독교윤리가 상황윤리로 대체되고, 세속적 인본주의가 신학과 교회 안에까지 스며들어 기독교 윤리가 근본적으로 무너지고 있는 이때에, 이러한 시대적 흐름을 읽지 못하고 기독교 윤리를 운운한다면 기윤실은 해산이 답이다.
2024.10.03.
트루스포럼